안녕하세요. 리얼래빗입니다.
전남 영광에서 붉게 물든 상사화 구경해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지금부터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의 일정과 주차, 볼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 입장료: 3,000원
# 일정: 2024.9.13(금) ~ 9.22(일) 10시~21시
# 주소: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사로 450
목적지는 티맵에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입장료는 3천 원이나 영광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이 되니 공짜나 다름없습니다.
영광사랑상품권은 축제장, 영광 전역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차
# 주차장 협소
# 공터 이용 가능
# 무료셔틀버스 운행
제일 가까운 주차장은 불갑사 바로 앞에 있으나, 행사로 인해 일부 공간에 주차를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가서 주차를 할 수 있으신 분을 제외하면 이 공간에는 주차를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행히 불갑사로 가는 중간중간에 공터가 있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셔틀버스를 운영하므로 공터에 주차 후, 불갑사까지 걸어가지 않고 셔틀버스를 타고 축제장소까지 갈 수 있습니다.
볼거리
상사화 축제는 상사화 군락을 보며 꽃길을 걷고, 상사화 미디어하사드를 구경하는 등 가을꽃구경에 제격인 축제입니다.
# 상사화 꽃길 걷기
붉게 물든 상사화 꽃을 보며 꽃길을 걸으며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습니다.
# 달빛 야행
가을이지만 무더운 요즘 꽃구경은 낮에만 해야 할까요? '상사화 달빛 야행'이라는 축제 행사가 있어서 저녁 10시까지 상사화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 상사화 미디어파사드
불갑사 외벽에 조형물과 조명을 설치해 놓은 미디어 파사드가 있어 눈이 즐거울 예정입니다.
상사화 축제에서는 상사화결혼식, 사랑의 연줄 드리우기 등 연인의 사랑에 대한 주제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상사화의 이름과 꽃말에 그 이유가 있습니다.
상사화는 특이하게도 잎이 있을 시기에는 꽃이 없고, 꽃이 필 때는 잎이 없습니다. 잎은 6~7월에 나오고 잎이 시들고 난 뒤인 8~9월에 꽃이 피는 것입니다.
잎과 꽃이 절대 만날 수 없는 꽃, 불쌍한 인연임에도 서로 그리워한다고 하여 '상사화 (相思花) '라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그리고 '이룰 수 없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갖고 있습니다.
흔히 들어본 '꽃무릇'은 바로 이 상사화의 일종입니다.
편의시설
불갑산 앞에 식당이 있고 먹거리장터도 열리기 때문에 간식거리를 굳이 챙겨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행사 일정표
행사 일정표가 궁금하신 분들은 상사화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리얼래빗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