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부산 항공권 싸게 사는 방법 6가지

by 리얼래빗 2023. 4. 5.

석양에-구름위를-나는-비행기-실루엣

 

1. 화요일 출발, 수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

2.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가격 정보 확인 후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

3. 성수기 여행은 일정 확정되자마자 최대한 빨리 예매

4. 비수기 여행은 미리 예매 후 출발 6주 전부터 항공권 수시로 확인

5. 항공권, 숙박, 렌터카 연계하여 할인받기

6. 귀찮으면 네이버 항공권 검색

 

1. 화요일 출발, 수요일 도착이 가장 저렴

[출발] 화요일 가장 저렴, 수요일 그다음으로 저렴

[도착] 수요일 가장 저렴, 목요일 그다음으로 저렴

 

화요일이나 수요일 출발, 수요일이나 목요일 도착으로 검색하면 가장 싸게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평일에도 여행을 갈 수 있는 분이라면 해당 요일에 일정을 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항공권이 비싼 요일은 일정에서 제외시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출발은 금요일이 가장 비싸고, 토요일이 그다음으로 비쌉니다. 도착은 일요일이 가장 비싸고 그다음으로 금요일, 월요일이 비쌉니다. 

 

도착하는 요일 중 일요일, 월요일은 대부분의 여행객들이 여행하고 돌아오는 요일이라 이해하기 쉬운데 금요일은 조금 의아할 것입니다.

 

 

아무래도 제주도나 부산 현지에 사는 사람들이 여행을 갈 수 있는 날이 금요일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여행객들에게는 집으로 돌아오는 날이지만 현지인들에게는 여행을 가는 날이 되기 때문입니다.

 

2.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가격 정보 확인 후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매

네이버항공권, 인터파크투어, 와이페이모어, 스카이스캐너 등 다양한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통은 이 사이트에서 가격 정보를 본 후, 바로 예매를 할 것입니다. 

 

그러나 항공권 가격을 비교하는 사이트에서 바로 예매하면 편도당 발권대행수수료 1000원, 왕복으로 총 2,000원이라는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검색한 날짜와 시각을 검색해 보면 해당 항공사의 특가운임 항공권이 조회될 수 있습니다.

 

특가운임 항공권은 비행날짜가 다가오는데 좌석이 매진이 되지 않을 때 항공사에서 좌석을 채우기 위해 일반항공권 보다 가격을 훨씬 낮춰서 판매하는 것입니다.

 

 

좌석이 팔리지 않을 때는 가격을 더 낮춰서 판매할 수도 있기 때문에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는 찾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특가 운임은 항공사별로 규정이 다르지만 보통 취소수수료가 비싸거나 마일리지 적립이 안될 수 있습니다.

 

3. 성수기 여행은 일정 확정되자마자 최대한 빨리 예매

6주 전 예매가 가장 저렴하다는 말이 있지만 항공사에서는 수년간 축적해 온 데이터가 있습니다. 어느 시기에 사람들이 여행을 많이 가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비수기보다 항공권 가격이 2~3배 뜁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확정되면 바로 항공권부터 예매해 놓아야 합니다. 6주 전 예매가 가장 저렴하다고 그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항공권을 저렴하게 사기는커녕 구하지도 못할 겁니다.

 

벌써 7~8월 항공권을 예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사람들이 주로 선호하는 시간대, 저렴한 좌석은 마감된 항공사들이 많습니다. 그러므로 성수기 여행은 빠른 예매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4. 비수기 여행은 미리 예매 후 출발 6주 전부터 항공권 수시로 확인

비수기에는 비행기 좌석이 전부 판매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항공사에서는 출발일 기준 6주 전부터 항공사에서 남은 좌석을 판매하기 위해 특가로 항공권이 나옵니다.

 

내가 예약한 항공권 취소 수수료를 내고 초특가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이미 구매한 항공권 가격보다 저렴하다면 초특가 항공권을 예매하고 이전에 예매한 것은 취소하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수시로 항공권을 확인해 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싸게 항공권을 구하려면 시간을 들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5. 항공권, 숙박, 렌터카 연계하여 할인받기

찜카, 인터파크, 쿠팡 등 렌터카나 숙박을 연계하여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행을 할 때 필수인 렌터카나 숙박을 연계하여 예매하면 할인을 받아 여행비를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서 특별할인코드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이트에서 예매하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6. 귀찮으면 네이버 항공권 검색

위에 제시한 이 모든 방법이 귀찮으신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분들은 쉽고 간편하게 네이버항공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가 검색한 바에 의하면 여러 항공권 비교 사이트의 가격이 모두 동일했습니다. 그러므로 간편히 네이버 항공권에서 검색한 후 원하는 항공권을 빠르게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괜히 항공권 비교 사이트 중에서 저렴한 곳이 어디인가 찾아보면서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 

댓글